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증권사 리포트] 현대오토에버 주가 및 실적 전망 ㅣ 모빌리티 플랫폼 ㅣ 현대자동차 플랫폼 ㅣ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솔루션 ㅣ자율주행 관련주

by 관장 2021.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대오토에버에 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차 그룹 내에 속한 기업입니다. 현대오토에버는 그 안에서 모빌리티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대오토에버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우선 최근 주가 동향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가 동향

 

 

 

 

현대오토에버는 금일 오전 급등 중에 있습니다. 10만 원 초반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가, 최근 이를 벗어나 크게 상승하고 있고, 오늘 급등하는 상황입니다. 나스닥 지수가 역대 최고치를 찍고, 코스피도 함께 상승하고 있으며, 이에 편승하여 현대오토에버도 함께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현대오토에버에 주목할 이유

 

전기차는 SMART-CAR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폴더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갔을 때 애플과 구글의 주가가 10년간 지속적으로 치솟았습니다. 둘은 스마트 폰처럼 기기를 제조하는 회사가 아니었고, 안드로이드나 애플의 생태계처럼 플랫폼을 장악하는 기업이었습니다. 내연기관 차량에서 전기차로 넘어가게 된다면 차량도 스마트 기기가 되고 이들의 플랫폼을 장악하는 회사가 많은 돈을 벌게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대오토에버를 유심히 관찰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깔려있는 내연기관 차량들이 전기차로 바뀌게 되면 현대차로의 전환이 가장 많을 것이고, 이 소프트웨어를 장악한 현대오토에버가 큰 수혜를 받으리라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런 현대오토에버의 실적 및 활동 방향 등에 관심이 있고, 이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리포트는 대신증권의 이승환 애널리스트께서 작성해주셨습니다. 

 

 

 

현대오토에버, 현대차그룹의 반도체 내재화 수혜주 ㅣ 대신증권 ㅣ 이승환 애널리스트 ㅣ 2021.06.24.

 

 

 

-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지난해 말부터 뜨겁게 다뤄졌던 이슈인 현대오토에버 통합이 올해 4월 1일에 완전히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현대오토에버는 이들의 기술을 통합적으로 보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차 그룹내의 소프트웨어 산업에 지배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되고, 특히 모빌리티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플랫폼의 사업영역을 다루리라 기대합니다. 이들도 스스로 게임 체인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판단되고, 개인적으로 저와 증권사 모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모빌진 클래식은 국제 표준 인증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고, 완성차 및 부품업체의 다양한 제어기에 탑제된 Basic SW 형태의 플랫폼입니다.

 

 

 

 

 

 

- 모빌진 어댑티브로 반도체 대응

 

모빌진 어댑티브는 고성능 반도체 대응을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차세대 통합제어를 이루려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Basic SW뿐만 아니라 Application SW까지 개발 중입니다. 향후 라이선스 로열티 등으로 매출 성장이 크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합니다.  나아가 현대차의 중장기 프로젝트인 통합제어기를 통해 중앙 집중형 아키텍처, FOTA, 고성능 반도체 내재화 등을 모두 담당할 전망입니다.

 

 

 

 

 

-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다.

 

합병이 완료되어 차량 소프트웨어 표준을 수립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며, 모빌리티 데이터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등의 차량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산업을 모조리 행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현대차는 차량용 반도체 및 고성능 AP까지 내재화하려고 합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제 모빌리티 스프트에어 솔루션 기업으로 조망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리포트를 살펴보면 현대오토에버는 앞으로도 유망해 보입니다. 차량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고, 한국 사람들이 많이 탈 현대 기아 차에 내재될 플랫폼과 소프트웨어를 장악할 것으로 추측해봅니다. 따라서 전기차가 본격적으로 도입된다면 그때는 현대오토에버가 이미 커다란 기업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