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리포트

[증권사 리포트] LG유플러스 실적 및 주가 전망 ㅣ 배당주로 제격! ㅣ 앞으로 더 좋아질까? ㅣ 5G 관련주

by 관장 2021.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LG유플러스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LG유플러스는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통신사 관련 회사입니다. 통신사 관련주는 90년대 휴대폰 보급률이 높아짐과 동시에 엄청난 상승률을 보여줬습니다. 그 전까지는 성장주였지만, 그때 이후로는 배당주로 사람들이 활용해왔습니다. 꾸준한 현금흐름을 창출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최근 통신사 주식이 각광을 받을 낌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5G 때문입니다. 5G는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전제입니다. 클라우드, 빅데이터, 특히 자율주행을 처리하기 위한 가장 기본 전제이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5G망을 활용하는 휴대폰 사용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그래서 그 분야의 LG유플러스 주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리포트는 IBK투자증권의 김장원 애널리스트께서 작성해주셨습니다.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유플러스, 좋아진 체력만큼 배당과 사업 확장 기대 ㅣ IBK 투자증권 ㅣ 김장원 애널리스트 ㅣ 2021.08.10.

 

현재 주가 : 14,600 원

목표 주가 : 20,000 원

 

 

 

 

- 2분기 실적이 '생각 외로' 좋다.

 

유무선 가입자 증가와 마케팅 환경이 좋아져서 실적이 '생각 외로' 좋았습니다. 이렇게 표현한 이유는 작년보다는 좋지만, 지난 분기보다는 좋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실적이 지난 분기에 미치지 못하는 까닭은 단말매출이 좋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또한 작년보다는 좋습니다. 하지만 지난 분기보다는 좋지 못했습니다. 불행중 다행인 건, 예상치보다는 좋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영업이익도 전분기보다 2.6% 감소했습니다.

 

 

 

 

통신사주의 한계점으로 늘 지적되는 부분이 바로 마케팅 비용입니다. 제한된 파이에서 통신사들끼리 나눠먹기를 하다보니 마케팅 비용이 많이 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 환경이 안정되었다면 이러한 부분에서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긍정적인 전망을 기대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 5G 보급률 향상에 따른 수혜

 

하반기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출시될 예정인데, 이 시기와 단말기 교체 주기가 맞물릴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즉, 가입자 수의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기존에는 가입자의 증가는 마케팅 비용의 증가와 비례관계를 이루고 있었으나, 이런 관계가 깨진 지는 오래됐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비용이 큰폭으로 증가하는 것 없이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추정합니다. 다만, 훗날 5G 보급률이 높아져 성숙기에 도달하게 된다면, MNO의 방향성에 고민을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수익구조가 좋아져 배당 성장 기대해볼만 하다.

 

반기 배당금은 200원에 해당하여 지난해와 비교하면 낮은 수준입니다. 지난 해는 배당성향이 42.1%였지만, 올해는 21.5%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올해가 적극적 주주환원을 위한 반기 배당을 시도하는 첫번째 해고, 코로나로 인한 타격을 입었음을 고려한다면 마냥 적다고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하반기를 기대해볼만 하다고 전망합니다. 수익 구조가 튼튼해져서 작년과 같은 배당성향을 유지할 수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