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T

[NFT] Collexx(컬렉스) 민팅 및 세계관 ㅣ 피지털(Phygital) NFT ㅣ 크립토펑크 콜라보 ㅣ 실물 자산 연계 NFT ㅣ 홀더 혜택

by 관장 2022. 4.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컬렉스 NFT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컬렉스 NFT는 민팅까지 그렇게 오래 남지 않은 NFT입니다. 그래서 민팅에 대한 정보도 간략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만, 이 NFT에 대한 정보에 더 집중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 NFT는 실물 자산을 연계 시킨 NFT 프로젝트입니다. 그래서 어떤 자산들을 어떤 방식으로 연계시켰는지, 세계관은 어떤지, 피지털 NFT는 어떤 건지 등에 대해서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컬렉스 NFT 세계관

 

우선 컬렉스 NFT 세계관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메타콩즈나 실타래 등 유명한 프로젝트들은 그들의 세계관이 있고, 거창하다는 느낌마저도 듭니다. 그런데 저는 컬렉스 NFT 세계관에서도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블록버스터급 SF 스토리를 자랑합니다.

 

 

 

 

세계 멸망으로 살아남은 인류 중 일부는 화성으로 갔고, 다른 일부는 메타버스로 이주를 택하는데 그때 자신의 자의식을 SEED에 담았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죽음을 택해야 했습니다. 저기 SEED에 담긴 자의식은 1000년간 보관이 되며 비싼 비용이 들기 때문에 일부 고액 자산가들만 이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를 SEED 마인드 업로드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SEED에는 물질적인 요소들도 담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외에도 화성 이주, 에너지 등 꽤나 구체적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아직 스토리가 전부 진행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완벽히 파악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SEED가 스토리의 핵심으로 다가왔습니다.

 

 

 

 

SEED가 약탈된 것으로 다음 스토리가 진행될 것으로 나오는데, 이 약탈된 시드가 삽입된 아이템이 Collexx에서 거래되는 아이템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세계관이라 파악됩니다. 저는 이게 현실과 가상의 스토리를 연결지은 느낌이라 신헌했고, 재밌게 느껴졌습니다. 

 

 

- 컬렉스 NFT 실물 연계 : 피지털(Phygital) NFT

 

 

https://whitepaper.collexx.io/collexx/collexx-phygital-nft

 

 

우선 피티털은 피지컬과 디지털을 합친 용어입니다. 실물과 디지털을 합쳤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컬렉스 NFT는 어떤 프로젝트일까요? 실마리는 스토리에 있습니다. 스토리를 보시면, SEED에 물질도 담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를 연계하여 SEED와 물건을 연계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즉, 이 SEED에 내장된 데이터가 실물과 연계된다는 이야깁니다.

 

이게 좋은 점은 NFT가 허상이 아니게 설계했다는 점입니다. 요즘 NFT들이 가장 강력하게 받는 비판은, 그래서 저걸 어디다 쓰냐는 말입니다. 무슨 효용가치가 있고, 어떻게 쓰이며, 어떤 의미를 가지냐는 건데, 이는 실물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있는 말입니다. 컬렉스 NFT는 이런 측면에서 다가갑니다. 실물을 진품임을 증명하는 증서를 내놓기 때문입니다.

 

 

F&Q

 

 

 

 

컬렉스는 이를 활용하여 유명 스포츠 스타나 유명인들의 희귀품을 거래합니다. 마이클 조던의 신발이 갈수록 비싸지고 있고, 유명인들 사인의 가치가 높아지는 것처럼 이런 상품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핫한 소재를 타게팅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리셀을 하는 등 희귀품을 거래하는 시장이 커지고는 있지만, 사실 사람들이 투자목적으로 이를 한다면 굳이 실물을 보관할 필요가 없습니다. 증서만 가지고 거래하면 충분합니다. 이는 과거에 금을 거래하는 방식과 같습니다. 증서를 들고 가면 그 금을 지급하는 시스템처럼, 컬렉스에서 거래된 NFT를 들고가면 그러한 물건을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실물 자산과 완벽하게 연계가 되어있기 때문에 기업을 믿을 수 있다면 관심있게 지켜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피지털 모듈 : NFiT

 

NFiT는 컬렉스 측에서 자체적으로 발행합니다. 여기에는 NFT 고유의 인증 QR코드가 삽입되어 자산의 진품 여부를 입증할 수 있습니다. 즉, 판매자의 입장에서 가장 확실하게 진품을 입증할 수 있는 솔루션이고, 동시에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가장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매개체가 되는 솔루션입니다.

 

 

- 크립토펑크 협업

 

 

twitter

 

 

 

컬렉스는 크립토 펑크와 커뮤니티와 협업을 이어나가기로 했습니다. 현재 크립토펑크 커뮤니티는 BAYC를 만든 유가랩스에서 인수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BAYC는 커뮤니티 덕에 크게 성장한 프로젝트입니다. 따라서 이제부터는 크립토펑크의 커뮤니티도 활성화될 가능성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크림토펑크의 성장과 함께 컬렉스도 커질 수 있습니다. 막강한 커뮤니티가 기대되는 곳과의 협업이기에 기대가 됩니다. 

 

 

- Team

 

팀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대표님이 두 분입니다. 공동 대표인데, 저는 이분들이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여러 유튜브 채널에 직접 나오셔서 홍보를 하셨기 때문입니다. 보통 홍보는 그들이 직접하기보다는, 유튜버들에게 화이트리스트나 에어드랍 물량을 던져주고 그들에게 위탁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이분들께서도 그런 홍보에 투자도 하셨습니다. 그런데 다른 유튜브 채널에도 직접 나오셔서 프로젝트에 대해 홍보를 하며, 상세하게 프로젝트를 안내했습니다. 직접 실명과 얼굴을 공개했다는 게 의미있다고 생각됩니다. 익명과 그림자 실루엣 뒤에 숨는 경우도 흔하기 때문입니다. 

 

 

- 홀더 혜택

 

 

https://project.collexx.io/minting.html

 

 

홀더들을 위한 혜택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홀더들에게 희귀품을 에어드롭해주기도 하고, 래플 기회도 제공하며, 타프로젝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기도 하겠답니다. 시드 홀더들에게 이런 저런 희귀품을 드롭하는 게 가장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홀딩하는 사람들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홀더가 되면 나이키나 다른 프로젝트들보다 더 낮은 경쟁률로 좋은 물건을 득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기회비용은 잘 따져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홀더가 되는 비용도 그저 저렴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 컬렉트 민팅 정보

 

 

 

 

1. 민팅 일정 : 4월 중순(정확한 일정 나오면 댓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2. 개수 : 5,555개

3. 금액 : 화이트리스트는 0.08이더, 퍼블릭은 0.12이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