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정용 식물재배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물건도 최근에 많이 팔리는 물건 중 하나라고 합니다. 집에서 먹고 싶을 때 맞춰서 식물을 자라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면서 세상이 참 좋아졌구나... 싶었지만, 그저 거기서 멈추지 말고 투자기회로 연결지을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과거에 알파고가 이세돌 9단과 바둑을 둘 때 그저 세상이 좋아졌다고만 하면서 이를 투자와 연관짓지 못했던 아픈 기억이 남아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를 투자기회와 연관지어 보고자 이러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1092313671
원격제어로 집에서 쌈채소 재배
원격제어로 집에서 쌈채소 재배, 가정용재배기 특허 작년 216건 34% 급증…LG전자가 1위
www.hankyung.com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이제는 집에서 IOT를 기반으로 하여 AI가 식물까지 재배해주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코로나가 터져서 집에서 직접 채소를 재배해 먹기 위해 많이 팔렸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다른 이유가 더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문화가 만연하게 보급되면서 채소를 많이 섭취하게 되었다는 점이 첫째입니다. 최근에 샐러드 메뉴가 잘 팔리며, 관련 음식점도 많이 오픈되는 걸 보면 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기본적으로 채소를 먹기위해서는 농장에서 신경써서 채소를 재배했어야 했지만, 이제는 AI가 다 키워주기 때문에 수고로움이 덜 합니다. 따라서 접근성이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세번째는 원하는 때에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때에 먹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통해 제어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굳이 장을 보러 갈 필요없이 그 날 재배해서 먹으면 되기 때문에 더 합리적인 방법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제품이 많이 팔린다고 생각합니다.
- 종자 : 씨앗캡슐
저는 여기서 씨앗캡슐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씨앗캡슐을 심어 재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재배기만큼 씨앗캡슐도 매력적인 분야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식물재배기의 경우에는 주로 대기업이 포진해있기 때문에 이와 연관성을 짓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씨앗캡슐의 경우에는 다루는 기업의 시가총액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연관성을 짓기 수월하고, 관련 수익성도 직접적이고 큰 폭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 기업을 가볍게 언급하고 글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 관련주 : 농우바이오
농우바이오는 웰스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씨앗캡슐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주주구성입니다. 농협이 50퍼센트가 넘는 주식을 보유하여 대주주로 있다는 점입니다. 후에 갑작스럽게 물량이 풀린다면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위험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아이템만 생각한다면 충분히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