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투자에 대한 이익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문에서 찾은 투자 기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반드시 적중하지는 않겠지만, 괜찮은 투자 아이템이 아닐까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바로 '팬티형 생리대'입니다.
이게 무슨 투자 아이템이야 싶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남성분들께서는 생리대를 사용해보신 적이 없으실테니 더 와닿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기사를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기사를 먼저 읽으시고 생각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9244040g
'4배 비싼데'…속옷처럼 만들었더니 대박 난 여성용품
'4배 비싼데'…속옷처럼 만들었더니 대박 난 여성용품, 팬티형 생리대, 올해 1~8월 판매량 97.7% 증가 생리혈 샐 가능성 낮고 흡수량 많아 적극적 마케팅에 '성 상품화' 논란도
www.hankyung.com
팬티형 생리대는 작년에 처음 나온 게 아닙니다. 2014년에 유한킴벌리에서 처음 나왔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널리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그 이유는 가격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반적인 생리대에 비해 고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생리량이 많지 않은 사람이라면 굳이 비싼 돈을 내면서 사용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기사에 나온 것처럼 팬티형 생리대는 코로나 때 방역복을 착용한 간호사들이 중심이 되어 본격적으로 널리 알려진 것 같습니다. 방역복을 입었기 때문에 교체하기가 쉽지 않기에 많은 양을 흡수할 수 있는 이 생리대를 사용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이런 제품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편리함을 맛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작년과 비교했을 때 판매량이 같은 시기보다 거의 2배 가량 증가했습니다.
- 관련주 : 깨끗한나라
여성용품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유한킴벌리가 가장 유력할 수 있겠지만, 유한킴벌리는 따로 상장되어 있지 않고, 따라서 지분을 보유한 회사의 주식을 사야합니다. 그러나 그 주식들은 여기서 파생된 효과를 크게 누리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뚜렷한 관련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시가총액도 그렇게 비싸지 않은 주식을 선택해봤습니다. 그게 바로 깨끗한나라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폭등한 흔적을 찾으실 수 있는데, 이는 윤석열 관련주로 묶였기 때문입니다. 대선 테마주에는 관심이 있지 않아서 따로 찾아보지 않았기 때문에 어떻게 관련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최근 다시 원래 주가를 찾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안전한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국민의 힘 당내 경선이 끝났을 때 들어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예 대선이 끝나고 들어가기에는 가격이 그동안 오르지 않을까 싶어서요...
그런데 여성 용품이면 사용자가 제한이 되는데, 주가가 크게 오를 수 있을까요? 저는 여기서 효성티앤씨의 사례를 제시하려고 합니다. 효성티앤씨는 스판덱스라는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거기서 만들어낸 스판덱스는 레깅스를 만드는 소재가 됩니다. 아시다시피 코로나 시국에 레깅스는 아주 잘 팔렸습니다. MZ세대들이 등산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레깅스를 많이 구매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판덱스 품귀현상이 빚어졌고, 효성티앤씨는 이에 힘입어 엄청난 주가 상승을 이뤄냅니다. 확인해보시죠.
1년이 되지 않는 시간동안 거의 7~8배 성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상승이라고 생각합니다. 레깅스도 주로 소비하는 층은 여성임을 감안했을 때 생리대에서도 좋은 효과를 기대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소재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효과가 약할 수는 있겠지만, 더 비싼 가격대의 제품을 더 많이 팔 수 있게 된다면 기업이 벌어들이는 돈도 커지니 주가가 상승할 명분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