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뇌피셜

[TESLA] 테슬라 주식 분할. 아마존, 알파벳(구글)에 이어 테슬라도?

by 관장 2022. 3. 28.
반응형

*** 본 글의 목적은 투자 추천에 있지 않고, 모든 투자의 이익과 손해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급하게 전할 소식이 있어서 빠르고, 간결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서학개미들이 많이 투자하고 있는 테슬라의 소식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조금 전에 테슬라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소식입니다. 우선 이것부터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공식 트위터

 

 

 

바로 주식분할과 관련한 이야깁니다. 액면 분할이 아닙니다. 한국 주식에는 액면가가 표기되어 있지만, 미국 주식에는 액면가가 없기 때문에 액면 분할을 옳은 표현이 아닙니다. 미국 주식에서는 주식 분할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이번에 테슬라가 연례회의에서 주식 분할을 승인하도록 투표를 요청할 것이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높은 확률로 통과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국 주식에서는 한국 주식과는 다르게, 주식 분할이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이론적으로 기업 가치 상승에는 영향을 미치고 있지 않지만, 사실상 주가를 견인하는 호재입니다.

 

근래 아마존과 알파벳이 주식을 분할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하락장에 분할하여 그 상승효과를 톡톡히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하락장이 끝나고 다시 상승을 시작하고 있을 때 이들은 빠른 속도로 주가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눈치채기 어려운 속도로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전고점을 회복하기 위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에 주식을 분할했습니다. 그리고 그 전후로 엄청난 속도로 주가가 올랐습니다. 주식 분할 후 주가가 잠시 떨어지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 지금은 하락 때보다 2배가 넘는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다른 빅테크들이 주식을 분할한 후에는 테슬라가 가장 주당 가격이 비싼 기업이 되게 됩니다. 그러나 테슬라까지 주식을 분할하면 아마 테슬라가 주당 가격이 가장 비싸지는 않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는 다시 소액주주들이 접근하기 쉬워질 것 같습니다.

 

 

- 주식 분할의 효과

 

 

 

주식 분할의 효과는 소액주주들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점입니다. 지금 테슬라의 주가는 원화를 기준으로 120만 원이 넘습니다. 돈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주당 가격이 비싸다고 느낄 수 있는 가격입니다. 그런데 주식을 분할하게 되면 접근성이 높아져서 많은 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업가치 상승이 아니라 수요의 증가를 통해서 주가가 상승할 수도 있다는 논리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